🔰워드프레스 VS 티스토리 VS 네이버

보통 워드프레스는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저품질에 지쳐서 많이 시작합니다. 물론 워드프레스 사이트도 저품질이 없지는 않지만 확실히 네이버, 티스토리에 비해서 덜합니다.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워드프레스 시작하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약간의 돈(투자)만 있으면 됩니다.
네이버와 다음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는 업체에서 블로그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이라면, 워드프레스 설치형 블로그는 서버(땅)를 구매해서 블로그(건물)를 올리고, 꾸미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땅과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약간의 돈이 필요합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는 [무료땅] 워드프레스 [유료땅]
뭐 무료로 쓰다가 유료로 쓰려니 마음이 아파서 그렇지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일단 땅 “도메인”의 가격은 1년 단위로 결제합니다. 보통 10,000원 ~ 20,000만원입니다.
도메인은 아래 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com / .닷컴 / .net / .닷넷 / .co.kr / .kr / .org / .biz / .info / .asia / .cn / .tv / .co / .한국 / .shop 등등 도메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만드실 때에는 복잡한 도메인보다는 사람들에게 많이 익숙한 도메인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kr 그리고 com에서 어떤 도메인을 쓸까 고민하시는데 그냥 고민하지 마시고 COM 쓰시면 됩니다.[이상한 다른 도메인으로 모험 하지마세요. xyz. shop….etc]
추천 도메인 사이트는 호스팅kr입니다. 이유는 그냥 저렴해서 입니다.
하지만 오늘 실습은 닷홈으로 진행할게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다 싶으시면 닷홈으로 따라하세요.

🔰도메인 사이트

도메인 사이트링크
호스팅케이알(추천)https://www.hosting.kr/
닷홈https://www.dothome.co.kr/
가비아https://www.gabia.com/
후이즈https://whois.co.kr/
CAFE24https://www.cafe24.com/
가가 도메인http://www.gagadomain.com/
아이네임즈https://www.inames.co.kr/
Yesnichttps://www.yesnic.com/
godohttps://www.godo.co.kr/
ksdomhttps://domain.ksidc.net/
mailplughttps://www.mailplug.com/front/main
Bluehost(해외)https://www.bluehost.com/
Sitegroun(해외)https://www.siteground.com/wordpress-hosting.htm
DreamHost(해외)https://www.dreamhost.com/wordpress/
아마존라이트세일(해외)아마존라이트세일.com

🔰(국내)닷홈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닷홈 로그인 ➥ 도메인 구매까지 마쳤다면, 50%는 성공하셨습니다.

🔰닷홈로그인

중앙 상단 ➥ 웹호스팅 ➥ 무제한 웹호스팅 ➥ Basic 요금제 선택하시면 워드프레스 블로그 설치가 끝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접속 방법은 자신의 도메인 + /wp-admin 입력해주시면 워드프레스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새로 추가를 누르시면, 포스팅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랑, 티스토리 인터페이스 UI가 달라서 처음에는 조금 적응이 어렵지만 한 번 적응하면
네이버, 티스토리블로그가 불편해서 못 씁니다. 워드프레스 정말 편해요.!!

5,000원 / 월 = 1년 6만 원 정도 블로그 유지비가 들어갑니다.
1년 수익 6만 원에 자신이 있다. 싶으시면 도전해보세요.
저도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5~ 7개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국내 호스팅 사이트를 이용한 설치 방법이고 해외 호스팅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해외에서 만들어보세요.
참고로 저는 국내 / 해외 둘 다 실험으로 운영중이며, 주로 해외 호스팅을 이용합니다.
해외 설치 방법은 하단 참조


출처_Google 뉴스룸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