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

🔰추천 Top5 게더타운에서 강의, 세미나 진행하기


  • 게더타운에서 강의, 세미나 진행하기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교육과 비대면 소통이 일상이 된 지 꽤 시간이 지나갔다. 비대면 도구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줌(ZOOM), 웹엑스(Webex) 등의 도구가 편리함을 제공해 주었지만, 대인관계구축과 교사(교수)와 학생간의 소통, 학생들간의 소통에는 한계가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교육, 세미나, 상담은 교육계와 비즈니스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활용될 것이다. 그렇다면 위의 문제 또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체 도구가 필요할 것이다.

🔰추천 Top4 3번째 세상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기회


  • 3번째 세상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기회

3번째 세상
메타버스의 비즈니스 기회

‘메타버스’ 하면 VR, AR, XR 등과 오큘러스나 MS 홀로렌즈같은 글래스를 쓴 모습과 입체 가상 게임 등을 떠올리지만 실제 우리 주변의 메타휴먼들, 신한라이프의 광고 모델 ‘로지’나 롯데홈쇼핑의 광고 모델 ‘리사’같은 가상 인플루언서 모델의 등장을 보면 메타버스 경제가 이미 시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추천 Top3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과 메타버스


  •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과 메타버스

안종배 회장은 국내 대표 미래학자이자 인공지능 전문가로서 미래학과 미래예측 및 인공지능 연구와 정책자문을 활발히 하고 있다. 안종배 회장은 1995년 국내에 디지털마케팅을 처음 도입하였고 2004년부터 미래학을 연구하여 2007년 세계적인 미래학자들이 참여하여 국내에 국제미래학회 설립을 주도하였다. 안종배 회장은 2019년부터 제3대 국제미래학회 회장을 맡아 국가 미래발전을 위한 국가미래기본법을 제안하여 국회미래정책연구회와 함께 발의하기도 하였다. 안종배 회장은 토마스 프레이, 레이 커즈와일, 짐데이토 등 세계적인 미래학자들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추천 Top2 IT 사용설명서 5G부터 메타버스까지, 일상을 바꾸는 IT 상식


  • IT 사용설명서 5G부터 메타버스까지, 일상을 바꾸는 IT 상식

디지털 시대를 사는 모든 사람의 필독서
25년 경력의 테크라이터가 안내하는 넥스트 IT의 모든 것이 책은 이 시대를 사는 직장인, 부모, 대학생, 취업준비생, 그리고 전통기업의 경영진이 최소한 알아야 하는 디지털 기술의 동작원리와 개념, 이를 통해 구현된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이들 기술이 우리 일상과 사회에 가져다준 변화와 영향에 주목한다. 책에서 소개한 디지털 기술은 ABCDEFI로 요약되는데, AI인공지능, Blockchain블록체인, Cloud클라우드, Data데이터, Edge Computing에지 컴퓨팅, 5G, IoT사물인터넷로 최근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4차 산업혁명에 이용되는 핵심 영역들이다.

🔰추천 Top1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


  •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

메타버스 열풍을 일으킨 김상균 교수의 통찰력과
투자전문가 벵골호랑이의 메타버스 산업 분석이 빛나는 메타버스 시대의 역작!

이제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인류의 신대륙 메타버스, 거대한 기회에 올라타라!

출처 _Google Blog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