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

🔰추천 Top5 어린이를 위한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이야기


  • 어린이를 위한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이야기

실제 나 대신 내 아바타가 온라인 콘서트장에서 공연을 보고, 가상 상점에서 쇼핑을 하기 위해 실제 돈을 쓴다면 어떨까? 실존하지 않는 가상 인물이 나와 SNS 친구가 되어 소통하고, 내 방에 나타난 게임 캐릭터와 한판 승부를 벌인다. 이것은 영화에 나오는 한 장면이 아니다. 우리 생활에서 일어나는 현실이며 점차 넓혀질 일상의 모습이기도 하다. 이제, 온라인 가상 세계는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을 넘어 우리가 활약할 또 다른 무대가 되고 있다.

🔰추천 Top4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판매전략 매뉴얼


  •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판매전략 매뉴얼

메타버스는 새로운 소통의 방법을 제시한다. 시공간의 경계를 극복하고, 초연결 상 상황에서 시장과 고객과의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소통은 소통의 콘텐츠를 메타버스 즉 디지털 도구들에 최적화해야 한다.
기술적 상상력은 기술이 가진 잠재력과 활용 가치를 풍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다. 기술적 상상력에 의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개발되고, 기술 간의 융합으로 새로운 기술, 새로운 제품이 창조된다.

🔰추천 Top3 게더타운 사용법 _ 메타버스 시대 살아가기. 1


  • 게더타운 사용법 _ 메타버스 시대 살아가기. 1

디지털 기술은 새로운 세상을 창조해 소통, 게임,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 기술의 특징인 무경계, 초연결 초고속 그리고 실시간 컨택은 메타버스라는 가상세계를 만들어 그 속에서 개인은 활동영역을 확장하고, 기업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고객과의 소통의 기회를 창조하게 한다.

🔰추천 Top2 메타버스(Metaverse) 어떻게 준비해야하는가 (컬러판)


  • 메타버스(Metaverse) 어떻게 준비해야하는가 (컬러판)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애플, 구글, MS, 페이스북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앞 다투어 메타버스 산업에 뛰어 들고 있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비바테크 2021에 참석해서 “미래에는 미디어, 예술, 스크린, TV가 물리적으로 존재할 필요가 없다“라고 하면서 메타버스의 관심도를 높였다.

🔰추천 Top1 메타버스에서 회의하기_게더타운, 이프랜드 중심으로


  • 메타버스에서 회의하기_게더타운, 이프랜드 중심으로

가상공간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회의를 하는 것은 이제 새로운 일상이 되었다. 특히 인터넷의 확장인 메타버스 플랫폼의 출현은 비대면 회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의 메타버스 플랫폼 중 게더터운은 기존의 줌(ZOOM)이나 웹엑스, 구글미트 등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으로 비대면 업무와 소통을 가능하게 해 준다. 이 때문에 기업의 다양한 회의 등에서 게더타운을 활용하는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프랜드 역시 새로운 회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출처 _Google Blog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