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

🔰추천 Top5 디지털 트렌드 2022 가상공간이 곧 현실이 되는 메타버스 시대에 주목하라


  • 디지털 트렌드 2022 가상공간이 곧 현실이 되는 메타버스 시대에 주목하라

2021년은 디지털 시대의 출발점에 불과했다
포스트 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바꿀 때다백신 도입으로 이제 우리는 ‘위드 코로나’를 맞이한다. 이전의 생활 패턴을 조금씩 되찾으면서 주춤했던 경제도 회복될 전망이다. 그러나 코로나를 전후로 완전히 달라진 경제 시스템에 적응하려면 이전과는 다른 생존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소상공인의 경우 비즈니스 모델 변환을 돌파구로 삼아야 한다.

🔰추천 Top4 손쉬운 로블록스 게임 코딩


  • 손쉬운 로블록스 게임 코딩

로블록스(Roblox)는 다른 일반적인 게임과 달리 개발자와 플레이어 모두를 위한 글로벌 가상 플랫폼이다. 매일 1억 5천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로블록스는 루아(Lua)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개발한다. 이 책을 통해 로블록스 플랫폼의 처음부터 끝까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으며, 게임의 메커니즘과 더불어 수익화,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게임 서비스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다.

🔰추천 Top3 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


  • 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

당신은 메가 트렌드의 틀에 갇혀 있지 않은가?
남들과 다르게 성공하고 싶다면 역발상 트렌드를 주목하라이커머스가 대세인 리테일 아포칼립스 시대에 오히려 체험형 매장을 오픈한다? 집과 회사가 아닌 제3의 업무 공간을 원하는 재택근무자가 늘고 있다? 이제 소셜 미디어는 소셜하지 않아야 힙하고,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려면 더 열심히 쇼핑해야 한다? 메타버스가 줄 수 없는 현실 세계의 몰입감을 팔아라?

🔰추천 Top2 코로나 이후 미래교육


  • 코로나 이후 미래교육

인터넷 시대는 저물고 메타버스(metaverse) 시대가 오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디지털 기술, 에듀테크(EduTech)를 통해 미래 교육의 쓰나미가 몰려온다. 코로나19가 끝나도 온라인 수업과 교실 대면 수업을 병행하는 일이 반복될 것이다. 19세기 공장형 교실에 앉아 교사가 전달하는 교과서 지식을 수동적으로 주입받는 시대는 지나갔다.

🔰추천 Top1 AI 부디즘


  • AI 부디즘

“인공지능에도 불성이 있나요?”시절인연(時節因緣). 저자는 자신이 불교와 인공지능의 관계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이렇게 지칭한다. 해인사승가대학 학인 시절, 저자는 문득 “인공지능에도 불성이 있을까?”라는 소박한 질문을 시작으로 인공지능과의 인연을 이어왔다.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변혁이 진행되는 와중에 ‘코로나 팬데믹’까지 덮친 ‘이중 충격(Double shock)’의 시대가 도래했다. ‘인공지능’은 자신의 삶과 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 독자들이 많겠지만, 그것은 생각보다 우리의 삶에 깊게 스며들어 있다.

출처 _Google Blog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