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

🔰추천 Top5 AI 부디즘


  • AI 부디즘

“인공지능에도 불성이 있나요?”시절인연(時節因緣). 저자는 자신이 불교와 인공지능의 관계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를 이렇게 지칭한다. 해인사승가대학 학인 시절, 저자는 문득 “인공지능에도 불성이 있을까?”라는 소박한 질문을 시작으로 인공지능과의 인연을 이어왔다.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변혁이 진행되는 와중에 ‘코로나 팬데믹’까지 덮친 ‘이중 충격(Double shock)’의 시대가 도래했다. ‘인공지능’은 자신의 삶과 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 독자들이 많겠지만, 그것은 생각보다 우리의 삶에 깊게 스며들어 있다.

🔰추천 Top4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


  • 결국 Z세대가 세상을 지배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대전환의 시대를 이끌 가장 강력한 진화 세대!
Z세대, 그들이 주도할 새로운 삶의 방식코로나 시대를 진단하고 대안을 발 빠르게 모색해 세간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베스트셀러 『언컨택트』, 『프로페셔널 스튜던트』의 저자 김용섭의 신작! 트렌드 분석가의 시각으로 본 한국 사회의 중요 어젠다를 흥미롭되 논쟁적으로 다루는 〈Trend Insight Series〉의 첫 번째 책, 그 키워드는 ‘Z세대’다.

🔰추천 Top3 용과 주근깨 공주


  • 용과 주근깨 공주

고치의 시골 마을에서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는 17살 고등학생 스즈는 어린 시절 어머니를 사고로 잃고, 현실세계에서는 마음을 닫고 살아간다.
하지만 또 하나의 현실 인터넷 초거대가상공간 『U』에 ‘벨(Belle)’이라는 아바타로 참가하게 된다.
줄곧 비밀로 해온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목소리로 순식간에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가수가 된 스즈는 『U』에서 ‘용’이라 불리는 두려움의 대상이자 미스터리어스한 존재와 만나 특별한 교감을 나누게 되는데.

🔰추천 Top2 인생 유니티 VR/AR 교과서


  • 인생 유니티 VR/AR 교과서

상상의 현실인 가상현실(VR)과 현실에 가상을 더한 증강현실(AR)을
유니티 게임 제작에 접목하여 메타버스(Metaverse)까지!

인생 유니티 VR/AR 교과서315조 메타버스(Metaverse) 시장을 선점하려고 통신, 포털, 게임 업계가 혈안이라는 뉴스에 로블록스(Roblox)가 뉴욕 증시 직상장을 통해 52조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소식이 최근 연일 뉴스에 오르내렸다. 초보자용 VR 게임 엔진으로 로블록스 스튜디오와 함께 탑으로 꼽히는 유니티도 메타버스 시장의 유망주로 꼽혀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추천 Top1 우리 아이 첫 독립육아 메타버스시대 홈스쿨링


  • 우리 아이 첫 독립육아 메타버스시대 홈스쿨링

홈스쿨과 대안학교 운영자가 말하는 미래 세대를 위한 실전 독립육아의 모든 것어딘가에서 누군가는 자기 생명을 내려놓을 만큼 한국 교육을 힘겨워한다. 우리나라만의 특별한 교육열이 오늘날 한국의 위상을 만든 것을 부인할 수 없다. OECD 국가 경제력 10위 정도로 잘살게 되었다면 이제는 아이들의 행복과 아이들 본연의 자아를 실현할 기회를 줘야 할 시기가 왔다고 여겨진다. 그렇게 한다고 경쟁력이 없는 사람이 되는 것도 아니다. 전 세계가 아이들의 개성과 재능을 존중하는 것이 진정한 교육이라고 외치고, 그러한 교육을 실현하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

출처 _Google Blog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