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Verse〕

🔰추천 Top5 현대기술의 꼭지점 메타버스와 믹스버스


  • 현대기술의 꼭지점 메타버스와 믹스버스

이 책은 현대기술의 꼭지점 메타버스와 믹스버스 기술동향 및 시장 전망에 대해 다룬 도서입니다.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추천 Top4 군중심리


  • 군중심리

“왜 똑똑한 사람들이 모여 어리석은 선택을 하는가?”
인간 집단의 심리와 행동 그리고 그들을 이끄는 리더십 원리
메타버스 시대에도 여전히 적용되는 최고의 사회심리학 고전

🔰추천 Top3 기회의 땅 메타버스


  • 기회의 땅 메타버스

비트코인 놓친 당신,
메타버스마저 놓칠 것인가?

요즘 다들 메타버스, 메타버스 하는데 22년 전인 1999년에 이미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가 건설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저자 신 유진 교수는 1998년부터 가상도시에 대한 연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1999년에 (주)다른생각 다른세상을 창업해서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인 다다월즈를 건설하였습니다. 

🔰추천 Top2 나는 메타버스에 살기로 했다


  • 나는 메타버스에 살기로 했다

2020년 2월, 전국 최초로 메타버스 캠퍼스가 등장했다. 코로나의 시대, 아무도 누릴 수 없던 ‘캠퍼스 라이프’가 마인크래프트 공간에서 온전히 실현된 것이다. 여러 전공의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새로운 추억과 문화를 공유했다. 그저 번듯한 캠퍼스를 세우기만 한 것이 아니다. 마을을 꾸리고, 사회, 경제 등의 규칙을 제정하고, 동아리 활동, 연애, 방송 등의 활동을 이어갔다. 현실의 복제판인 셈이다. 학생들의 여정은 여러 언론과 연구자들의 주목을 받았고, 급기야 대기업과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해내기에 이른다.

🔰추천 Top1 메타버스 올라타기


  • 메타버스 올라타기

4차산업 혁명의 핵심인 디지털 기술의 융합 서비스인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가상세계의 경계를 사라지게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가상세계에는 소비 즉 비용을 지불해야 하였지만, 메타버스 가상세계는 경제적 이익 즉 돈을 버는 것이 함께 한다.
가장 핫(hot)한 메타버스의 대표주자는 가상공간에서 소통, 강의, 상담, 원격 업무가 가능한 게더타운, 가상의 랜드에서 컨퍼런스, 세미나 등의 행사 진행과 자신의 가상세계를 만들어 상대방과 소통이 가능한 이프랜드, 그리고 아이템 판매로 경제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고 다양한 월드에서 소통, 브랜드 체험 등이 가능한 제페토가 있다.

출처 _Google Blog

Categorized in: